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 주문조회 마이쇼핑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3D 필라멘트 종류와 유해성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

3D 프린터의 재료 필라멘트 종류와 유해성




3D 프린터 필라멘트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소재와 특징, 유해성

그리고 안전성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



ABS 필라멘트

특징:열가소성 폴리머로 높은 내구성과 강도, 열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장난감(예:레고 블록) 등의 제조에 사용됩니다. 또한, 

다루기 쉽고, 접착성이 좋으며, 마감 후에 연마나 도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해성:가열 시 유해가스(스타의 렌)과 같은 유해한 가스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이 가스는 눈, 호흡기, 피부의 자극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시간 노출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환기가 이루어지는 공간에서 사용하고,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LA 필라멘트

특징: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지며, 친환경적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인쇄 시 낮은 온도에서 사용가능 하며,ABS에 비해 냄새가 적고, 

유해가스 방출이 거의 없어 실내 사용에 적합합니다.



유해성:비교적 안전한 편이지만, 인쇄 과정에서 매우 미세한 입자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이 입자들은 호흡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여전히 적절한 환기가 필요합니다.




PETG 필라멘트

특징:PETG는 PET의 변형체로, 내화학성과 내구성이 좋으며, 식품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PLS와 ABS의 중간 정도의 온도에서 사용되며,광택이 나는 

투명한 인쇄물을 제작 가능합니다.


유해성:사용 시 유해 가스를 거의 방출하지 않지만 모든 3D 프린팅 과정에서는 미세 입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환기가 필요합니다.




TPU 필라멘트

특징:유연성이 뛰어난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으로, 충격 흡수가 좋고 마모에 강해 휴대폰 케이스나 신발 등의 유연한 제품 제작에 사용합니다.



유해성:TPU 자체는 비교적 안전한 소재이지만, 인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세 입자에 주의해야 합니다.






3D 프린터용 유해가스 정화기&안전 보관함 

(CAFU-20B) 

3D프린터 가동 시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정화하여 순환시킵니다.3D프린터 사이즈에 맞게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loT 광촉매 3D프린터용 유해가스

정화기&안전 보관함(CAFU-20L)

3D프린터 가동 시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를 광촉매 필터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살균 정화하여 순환시키며, loT 기능으로 전용 APP을 통해 관리가 편리합니다.






3D프린터용 유해가스정화기가 필요한 이유?

3D 프린터 필라멘트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소재와 특징, 유해성 그리고 안전성 측면에서 인지해야 합니다. 3D프린터의 재료인 필라멘트는 인쇄 과정중 열을가하게 되면 필라멘트가 녹으면서 유해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유해가스는 눈, 호흡기, 피부의 자극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시간 노출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CAFU-20B 구매사이트 ▼

3D프린터 보관함 국소배기장치 : 주식회사 청우씨엔티 (naver.com) 


CAFU-20L 구매사이트 ▼

3D프린터 보관함 국소배기장치 : 주식회사 청우씨엔티 (naver.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