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 주문조회 마이쇼핑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24 안전동행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


안전동행지원사업이 무엇인지 그 대상과, 필요성,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안전동행 지원사업이란,중소기업과 소기업 사업주들이 산업재해 보상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제조업 분야에서 근로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산업 안전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사업입니다. 이 사업의 목적은 산업 재해를 줄이고, 작업 환경을 개선하여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것 입니다.



- 상시 근로자수가 50명 미만인 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사업주

- 주조, 소성가공, 표면처리 기술 등 뿌리기술을 활용하는 제조업 분야

- 기계, 금속, 비금속광물제품제조업 등 다양한 제조업 분야에서 제조공정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주



산업 안전은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키며, 사업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기업은 자원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지원이 더욱 중요합니다. 안전동행지원사업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이 근로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정부에서는 공정 개선 소요 비용의 일정 비율을 지원해 주며, 이는 공정 개선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안전 투자를 장려합니다.

- 지원 범위는 공정 개선 소요 비용의 50%까지 가능하며,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2024.01.18~2024.03.18

- 안전보건공단 안전동행 지원사업 종합지원 시스템 회원가입> 신청 내용 작성> 신청서류 온라인 제출


안전동행지원사업은 중소기업과 소기업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며, 사회 전체의 산업 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안전동행지원사업 신청하기 ▼

안전보건공단 안전동행지원사업 (kosha.or.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